Search
Close this search box.

4월 첫째 주 AI:ing 뉴스​

#autogpt

#프롬프팅

#업무자동화

“Writing a really great prompt for a chatbot persona is an amazingly high-leverage skill and an early example of programming in a little bit of natural language

(챗봇 페르소나를 위해 훌륭한 프롬프트를 작성하는 것은 활용도가 굉장히 높은 기술이며 약간의 자연어로 프로그래밍하는 것의 초기 사례이다).”

– OpenAI CEO Sam Altman

AI, 인공지능의 미래, 오픈AI, 샘 올트먼 , 샘 알트만
달리가 그린 '인공지능의 미래'

AI로 경제효과 '310조원'어치 창출?

한국 정부는 올해 AI 기술의 일상화를 촉진하기 위해 7102억원을 투자할 계획입니다. 이는 AI를 활용한 소아 및 중증 질환 치료, 맞춤형 돌봄 교육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을 의미합니다. AI 도입으로 인한 연간 경제 효과는 매출 증대와 비용 절감을 통해 총 310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. 이러한 노력은 국가적 차원의 AI 혁신 방향성을 제시하고, AI를 통한 경제 및 사회적 가치 창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.

오픈AI, 도쿄까지 진출... 글로벌 확장

오픈AI가 일본 도쿄에 첫 아시아 사무실을 개설하며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. 이는 AI 규범 제정을 주도하는 일본과의 협력 및 아시아 시장 진출 전략의 일환입니다. 또한, 회원 가입 없이 누구나 챗GPT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방해 AI 기술 접근성을 높였습니다. 이러한 조치는 AI 개발의 윤리적 기준 확립과 사용자 기반 확대를 목표로 합니다.

AI로 하는 ‘놀이’는 ‘전기 먹는 하마’

챗gpt 자주 사용하시나요? 인공지능을 꼭 업무에만 사용하는 것은 아니죠. AI에게 이것저것 질문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이 하나의 ‘놀이’로 자리잡고 있는 요즘인데요. 미국 카네기멜론대 연구진과 세계 최대 머신러닝 플랫폼 허깅페이스 소속 연구진에 따르면, 생성AI 가 이미지 하나를 만들어내는 과정에서 스마트폰 한 대를 충전할 수 있는 에너지가 필요하다고 합니다. 앞으로는 과도한 육식, 환경파괴 만큼이나 ‘디지털 과소비’ 역시 기후위기를 빠르게 앞당기는 주된 요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.

일론 머스크의 테슬라, 자율주행 로보택시 공개 예정

오는 8월 8일에 테슬라가 자율주행 로보택시를 대중에 선보일 예정입니다. 발표 직후 테슬라의 주가가 4.9% 급등하며  무인 택시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듯 보였는데요. 머스크 평전에 따르면 해당 택시에 대한 논의는 2011년부터 있었습니다. 일론 머스크가 SNS를 통해 로보택시를 언급한 것이 전기차 수요가 낮아지는 현상에 대한 눈속임이라는 반응도 있습니다. [출처]  

글쓴이 소개

Post Views: 669

끝없이 이어질 인공지능의 이야기
AI:ing에서 당신의 커리어 성장이 시작됩니다.

ALL

IT

AI:ING only

AI Double UP

AI 자격증(AICA)

이벤트